배우 "조로사", 곧 복귀할 예정?? 이중 압박으로 어쩔 수 없이 활동 재개 같아 안타까움..
by 궁금하다옹2025. 1. 17.
배우 조로사 赵露思, Zhao Lusi, 자오루시
✖️ 배우 "조로사", 곧 복귀할 예정?? 이중 압박을 받고 있으며 어쩔 수 없이 활동 재개 같아 안타까움..
1월 15일, 한 특정 음료 브랜드가 공식 발표를 했는데요~!
1월 25일, 청두에서 "춘절 화합 백인연"을 개최하는데 그때 조로사 배우와 함께 사랑과 따뜻함을 전달할 예정이라는 거죠..! 조로사 배우는 해당 브랜드의 글로버 앰버서더인데요. 브랜드 측이 미리 공식 발표했다는 것은 조로사 배우측과 충분히 논의를 거쳤다고 하며, 조로사 배우의 건강 상태가 허락하고 본인이 직접 모습을 드러내기를 원할 경우에만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는 의미라며 사건에 공식 발표를 했다는 거죠. 해당 기사는 해당 브랜드 직원 측에 물어보니 내용이 사실이라고 하는데요. 즉, 백인연 이후 조로사 배우가 본격적으로 활동을 재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얘기인데요. 조로사 배우의 건강 문제로 활동을 중단했던 경위를 간략하게 되짚어 볼게요.
사건의 발단은 2024년 말 발생했어요. 당시 일부 언론에서는 조로사 배우가 드라마 《연인 恋人》 작품 촬영 중 갑작스러운 질병으로 인해 입원했다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당시 공개된 사진에는 조로사 배우가 휠체어에 기대앉아서 힘없이 쓰러져 있고, 코에 산소 호흡기를 끼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어서 건강 상태가 매우 심각해 보였다는 거죠.
이후 조로사 배우의 소속사측은 12월 18일에 건강이 좋지 않아 병원을 찾았다고 하며, 언론에 공개된 시점에는 이미 치료와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고 밝혔다고 해요. 그리고 1월 25일에 복귀를 한다면 조로사 배우는 한 달 이상 활동을 중단하고 휴식을 취한 셈이라는 거죠.
조로사 배우는 몸이 아픈 후 장문의 글을 올리며 자신의 상태를 밝혔는데요. 의사는 "해리성(전환) 장래, 불안상태" 라는 진단을 내렸고, 심리적인 질병이 신체적으로 나타내면서 조로사 배우는 어지럼증, 관절통, 목 통증을 느꼈고 심지어는 걷거나 말하는 거 조차 하기 힘든 상태에까지 이르렀다고 해요.
당시 조로사 배우가 직접 올린 영상을 보면, 일정 기간의 휴식을 취한 뒤에도 여전히 걸음걸이가 불안정하고 숟가락을 곧고 식사할때도 불편해 보이는 등 건강 상태가 심각했음을 알 수 있는데요.
불과 한달 남짓 정도 휴식을 취한 뒤에 복귀를 했다는 사실은 의학적으로 봤을 때 놀라운 일이 아닐 수가 없다는 거죠..;;
허자먼 복귀라는 표면적인 모습 뒤에는 숨겨진 조로사 배우의 어쩔 수 없는 무력한 상황임을 엿볼수가 있다고 해요.. 얼마나 아팠고 심각한지 다 알고있는데.. 정말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니고서야 누가 이렇게 일을 빨리 하고 싶겠냐는 거죠..
평범한 직장인들도 이러한 상황이라면 휴가를 원할 마당에, 하물며 조로사 배우와 같은 유명 연예인이 오죽하겠냐는 거였죠.
하지만 한편으로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해요.
조로사 배우는 해당 음료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이기 때문에 계약에 묶여 있거든요.
모델 계약이라는 게 상세한 홍보 활동 조항이 명시되어 있는데, 특정 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게시물을 올리고, 몇 번의 오프라인 행사에 참석해야 하는지 등의 구체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든요.
1월 25일 라이브 방송 역시도 조로사 배우가 거절할 수 없는 일정이었을 것이 분명하며, 만약 계약을 위반하게 된다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조로사 배우는 어쩔 수 없이 이 일을 해야만 할 것이라고 하죠.
한편, 그녀의 소속사 은하쿠오와의 계약 또한 묶여 있는데요.
회사 전 CEO의 SNS 계정을 보면 조로사 배우가 2016년 9월에 은하쿠오와 계약을 체결했음을 알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연예계에서 소속사와 아티스트가 계약을 체결할 때는 2년, 5년, 10년 등의 기간을 정하는 것이 관례인데요.
조로사 배우가 여전히 은하쿠오 소속 아티스트인 것으로 보았을때 양측 간의 계약 기간은 최소 10년 이상일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죠.
만약에 계약 기간이 10년이라면, 계약 만료일은 2026년 9월이 될 것이라고 해요.
적어도 지금은 여전히 은하쿠오의 소속 아티스트이기 때문에 회사의 가장 큰 수익원으로서 어쩔 수 없이 일을 해야 하는 상황으로 보인다고 하죠.
남은 10일 동안 정말 조로사 배우가 잘 쉬었으면 좋겠네요.
결국 복귀가 단순히 앉아서 식사하는 일이라도 해도 브랜드 관계자들과 소통하려면 필수적으로 시간과 에너지가 많이 들고, 거기다 이동하면서 체력이 지칠 수도 있기 때문에 정말 쉽지 않을 것이라고 하죠.
정말 모든 스태프들, 특히 소속사 직원들이 조로사 배우를 잘 케어해주면 좋겠네요..!
정말.. 말도 안되는 일이죠..
얼마 전까지 걷는 것도 불편하고 말하는 것조차 잘 안돼서 지인들과 문자로 대화를 하고 있던 조로사 배우인데.. 어떻게 갑자기 그렇게 빠른 시일 내에 걷는 것도 잘 걷고 말도 할 수 있고 방송에 나올 만큼 체력적인 부분도 그렇고 컨디션적으로 좋아질 수가 있겠어요..
정말 저거 그냥 강행한다면 라이브 방송 중에 조로사 배우가 중간에 실신한다고 해도 놀라운 일이 아닐거라고 생각해요.
물론 젊은 나이니까 빠르게 건강이 회복되어서 드라마틱하게 라이브 방송에서 멀쩡한 모습으로 나와줄수도 있겠지만..
글쎄요.. 말하는 것도 버거워하는데.. 아무리 걷는 거야 앉아 있는 모습으로 대체한다고 해도..
몸이 안좋은 상황에서 어디 기대지도 않고 꼿꼿하게 허리 세우고 앉아있기가 쉽냐는 거죠..
정말.. 중국 연예계.. 참.. 이런 부분은 너무.. 좀 그렇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건 너무 악독한 행위가 아닐까 싶네요.. 사람이 정상적으로 행동하고 그래야 복귀를 하는 거지.. 참..
아휴.. 조로사 배우가 정말 저 방송뿐만 아니라 빨리 쾌차해서 멀쩡한 모습으로 나와줬으면 좋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몸이 워낙 좋지 않았던 관계로 후유증을 생각해서라도 좀 더 몸을 휴식하고 건강이 더 나아진 상태에서 복귀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건 조로사 배우의 팬들도 원치 않을 것 같아요.. 정말..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