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화권 연예계" 궁금하다옹/최근 소식 이러쿵저러쿵

배우"조미", 안후이 고향 방문 중 포착, 민낮 너무나 현실적, 흰머리 가득, 체증 증가와 붓기까지 모두 드러내..

by 궁금하다옹 2025. 3. 19.

 

 

배우 

조미 趙薇, Zhao Wei, 자오웨이 

 

 

 ✖️

 

배우"조미", 안후이 고향 방문 중 포착, 민낯 너무나 현실적, 흰머리 가득, 체증 증가와 붓기까지 모두 드러내..

 

 

 

 

 

 

 

 

 

 

 

최근 조미 배우가 춘절 기간 동안에 친적을 만나러 고향을 방문한 사진이 온라인에 퍼지면서 큰 화제를 모았다고 하는데요.

사진 속 조미 배우는 완전히 민낯 상태로 등장했는데 다소 나이가 늘어 보이고, 심지어 살이 찌고 부은 듯한 모습이어서 중국 대중들의 기억 속에 발랄하고 귀여웠던 "소연자 : 제비 小燕子" 와는 사뭇 달라 보였다고 하죠.

이에 대해 네티즌들의 반응은 엇갈렸다고 하는데요.

일부 네티즌들은 세월에 흐름에 대한 아쉬움을 표했다고 하고, 또 다른 일부 네티즌들은 그녀의 솔직한 모습에 주목하기도 했고 심지어 그녀의 건강 상태를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해요.

과언 이것은 단순히 세월의 흐름 때문인걸까요 아니면 다른 숨겨진 이유가 있는 걸까요?

 

 

 


"소연자 : 제비 小燕子"에서 민낯의 조미 배우로..

 

 

 

사진이 공개가 되자마자 온라인은 즉시 뜨겁게 반응을 했다고 하는데요.

일부 네티즌들은 "청춘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라면서 세월의 잔인함을 안타까워했다고 하며, 다른 사람들은 "이게 진짜 조미 배우"라고 하며 화려한 메이크업 없이 평범한 생활로 돌아간 모습에 공감하는 목소리들도 있었다고 해요.

물론 몇몇 네티즌들은 조미 배우가 과로를 했거나 건강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에 대해 추측하며 약간의 의구심을 표하는 목소리들도 있었다고 하죠.

이러한 댓글들은 우리가 스타들에게 갖고 있는 관심을 반영하는 동시에 사회 전반에 만면하는  “외모강박 容貌焦虑” , 즉 외모 지상주의를 드러낸다는 거예요.

 

 

 

 

외모 불안: 우리는 왜 외모에 그토록 집작하는 걸까?

 

 

 

우리는 외모가 중요한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미디어의 홍보와 sns의 유행은 아름다움에 대한 획일적인 기준을 추구하도록 사람들을 부추기잖아요.

완벽한 외모는 성공의 상징이자 자신감을 보장하는 요소처럼 여겨지죠.

이러한 사회적 환경에서 "외모강박 容貌焦虑" 이 생겨났고, 이는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연예인들에게도 깊은 영향을 미치게 되죠.

스타들의 경우에는 변하지 않는 젊은 외모를 유지해야 하는 것이 마치 직업상의 필수 조건처럼 여겨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외모에 대한 과도한 집착은 그들의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장기적으로 보면 이러한 외모에 대한 과도한 관심은 스타들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사회적 가치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거라는 거죠.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미적 관점은 다원적이고 포괄적이어야 하며, 모든 사람이 각자 저마다의 독특한 매력을 가져야 하거든요.

우리는 이러한 단일적인 미적 기준을 꺠고 더 다양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감상해야 하지 않을까요?

 

 

 

 


 

"소연자 : 제비 小燕子"에서 실력파 배우로: 조미 배우의 변신과 성취

 

 

 

사진 속 조미 배우의 외모 변화는 잠시 제쳐두고, 조미 배우의 연기 경력을 되돌아보면, 드라마 《황제의 딸 还珠格格》 작품에서의 '소연자" 역할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조미 배우는 이제 배우, 감독, 프로듀서로서 성공적인 변화를 이루어왔는데요.

《안개비연가 情深深雨蒙蒙》, 《치청춘 致青春》 작품까지, 그리고 조미 배우가 감독을 한 영화들을 통해 조미 배우는 자신의 실력을 통해서 자신을 단지 "샤오화"가 아니라 재능 있는 예술가라는 것을 입증했단 말이죠.

그녀의 성공은 연기 활동뿐만 아니라서 뛰어난 사업적 감각과 결단력 있는 의사 결정에서도 드러나는데요.

조미 배우는 독립적인 사고를 가진 강력한 내면을 지닌 성공적인 여성이거든요.

 

 



본연으로 돌아가기: 세월의 선물과 내면의 가치

 

 

사실 조미 배우가 민낯으로 나온 사진은 자신감과 차분함을 보여주는 모습으로 해석될 수도 있는데요.

그녀는 자신의 가장 진실된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는데, 이 자체는 삶에 대한 긍정적인 삶의 태도거든요.

인생의 각 단계에는 고유한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어가는 것은 인생의 필연적인 과정이므로 우리는 과도하게 불안해한다거나 외모의 완벽함을 추구할 필요가 없거든요.

스타들의 외모에 과도하게 집중하기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의 작품과 내면의 가치에 더 집중해야 해요.

배우의 가치는 외모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연기하는 캐릭터, 예술에 대한 기여, 그리고 사회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에서 반영되어야 하죠.

 

 

 

 

이성으로 돌아가기: 자연을 존중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라

 

 

 

결국 궁극적으로는 우리는 이성적으로 돌아가 자연의 법칙을 존중해야 한다는 건데요.

미디어와 대중들은 스타들의 이미지 변화에 대해 더 관대하고 이성적인 태도를 가져야 해요.

연예인들에 대한 과도한 관심을 줄이고 비판적인 시각을 하기보다는 더 많은 이해와 포용을 더 많이 보여줘야 한다는 거죠.

우리는 맹목적으로 트렌드를 따르거나 획일적인 미적 기준에 얽매이기보다는, 다양한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다원적인 미적 관점을 장려해야 하거든요.

앞으로 우리는 더 건강하고 이성적인 미적 풍토를 형성하며 "외모강박"을 줄이고, 모든 사람이 진정한 자신을 자랑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해요.

작품에 집중하고 자연스럽게 노화를 존중하며 더욱 풍요롭고 다채로운 인생을 감상하자고요^^

 

 

 

 

 


 

 

 

조미 배우하면 "황제의 딸"에서 소연자 역할로 정말 얼굴을 제대로 알리고 한국에 김희선 배우가 있다면 중국에 조미 배우가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배우거든요~

물론 저도 완전히 그 시기를 제대로 알고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녀가 얼마나 예쁜 배우였고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였는지는 알고 있거든요.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얼굴을 보이지 않아서 어떻게 지내고 있나.. 싶었는데.

음.. 솔직히 조미 배우의 나이가 76년생으로 나이가 만으로는 40대 후반이지만 우리나라 나이로는 50이라 할수 있는 나이거든요.

저 정도면 그래도 원래 예뻤던 배우이기에 민낯이라는 걸 생각했을 때 제가 봤을 때는 잘 관리한 것 같단 말이죠.

솔직히 저 나이에 20,30대 비주얼일 수는 없는 거잖아요..;;

그건 어떠한 의학의 기술로도 힘든 부분이고 만약 어떻게 의학의 기술로 부여잡아서 그 나이처럼 만들었다고 하면 표정을 지을 때마다 매우 어색한 현상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태어난 신생아도 점점 어른이 되어가고 청년에서 중년, 노년으로 가는 것은 그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세월이기에 그 나이에서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게 아닐까 싶네요.^^

 

 

 

 

 

 



 

 

 

 

 

출처는 중국연예뉴스&웨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