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세인 여자 배우 조로사 배우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전면 중단함으로써 연예계에 비상이 걸렸는데요..!
1월 1일, 조로사 배우가 병으로 쓰러진 후 처음으로 근황을 알리는 글을 게시했어요. 그녀는 "어른이 되어서도 또 맞았다" 라는 충격적인 문장의 글을 시작하며, 5년 전부터 전 소속사 대표에게 폭력적인 대우를 받아 우울증을 겪었다고 하며, 거액의 돈을 주고 나서야 겨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었다고 폭로한 거죠..ㄷㄷ
이에 대해 조로사 배우의 소속사 "은하혹오 银河酷娱"의 창립자인 리웨이 李炜는 장문의 글을 올려서, 현재 조로사 배우는 회사를 떠났으며 조로사 배우에게 자신은 폭력을 행사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고 하죠.
리웨이 대표는 조로사 배우가 자신의 눈에는 평범한 사람들보다 강한 여성이라 표현하면서 혼자 모든 스트레스를 감당하고 남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했다고 말을 했죠. 조로사 배우가 폭행을 당했다는 소문에 대해 리웨이 대표는 "여자 화장실에서 조로사 배우를 때릴 수 없다. 그건 내가 한 게 아니다!"라고 강력하게 부인했다고 해요.
조로사 배우는 글에서 '폭력적인 전 사장'을 가리키며 '그녀'라고 지칭했고, 조로사 배우 친구의 말에 따르면 "그녀"는 여자 화장실에서 조로사 배우에게 두 시간 동안 욕을 했다고 해요. 이를 종합해 봤을 때, '그녀'는 분명히 여성이 맞거든요.
네티즌들이 발견한 바에 따르면 조로사 배우는 현재 '은하혹오' 소속 아티스트이긴 하지만, 2020년 이전에는 '중성시대 众星时代'라는 소속사 소속이었는데요. 이 회사의 법인 대표는 서이약 徐以若 (본명: 서군연 徐军燕)으로 연예계 업계에서는 '제비 (燕子, 연자)'라고 불린다고 해요. 2020년 이후에야 '은하혹오' 가 조로사 배우의 계약을 철회하고 '중성시대' 와의 계약을 종료시켰다고 하죠. 계약이 종료된 시점이 조로사 배우의 장문 글에서 언급한 내용과 일치한다고 하는데요..!
2020년, '은하혹오' 가 갑자기 성명문을 발표하면서 조로사 배우의 매니지먼트를 맡게 되었다는 소식을 알렸는데요. 업계 관계자들은 이에 대해 놀라서 '중성시대'에 문의했고, 당시 서이약 대표 측에서는 자신의 친구들에게 "조로사 배우가 팀을 바꿨다"라고 답변했다고 하죠. 하지만 여기서 마지막 문장이 중요한데요. 그녀는 "요즘 몸을 회복하고 있다"라고 말을 했다고 하더라고요..ㄷㄷ
서이약 대표는 원래 배우였으며 상해희극학원을 졸업했는데요. 손예주 孙艺洲, 뇌가음 雷佳音, 리념 李念, 두효정 杜若溪 배우 등과 동기라고 하죠. 동시에 서이약 대표는 유명 프로듀서인 우정 대표와도 동문으로, 두 사람은 매우 친한 사이라고 해요. 서이약 대표는 드라마 《궁쇄심옥 宫锁心玉》 작품에서 운격격 역을 맡기도 했죠.
서이약 대표는 또한 드라마 《단신공주상친기 单身公主相亲记》, 《아적청춘재연안 我的青春在延安》, 《아적나탑사 我的娜塔莎》 작품 등에 출연했어요. 현재 서이약 대표 소속사의 아티스트로는 이일동 李一桐, 장릉혁 张凌赫, 노욱효 卢昱晓 배우 등이 있으며, 모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조로사 배우가 장문의 글을 게시한 이후,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논쟁이 뜨거우면서 업계 관계자들까지도 의견을 내놓고 있다고 하죠. '천지만두 天之饺子11'라는 아이디를 가진 네티즌이 더 많은 내막을 폭로했다고 해요..!
그는 2021년에 조로사 배우의 전 여자 매니저를 만났다고 밝혔는데요. 그 매니저는 머리를 짧게 자르고 나서는 조로사 배우 때문에 자신이 이렇게 되었다고 직접 말했다고 하더라고요. 전 여자 매니저의 말에 따르면 조로사 배우는 은혜를 모르고 자신이 모든 것을 쏟아부어서 인기 스타를 만들었는데, 조로사 배우가 유명해지자 계약 해지를 요구했다고 하며 이로 인해 매니저는 6개월 동안 우울증에 시달려서 일을 할 수가 없었다고 하죠.
그녀는 또한 조로사 배우가 계약 해지를 요구한 이유가 조로사 배우와 같은 소속사의 남자 배우인 류특 刘特 배우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한.. 퀄리티가 떨어지는 드라마 《일념소심렴도애 一不小心捡到爱》 작품을 맡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고 하죠..
당시 조로사 배우는 《전문중적진천천 传闻中的陈芊芊》이라는 드라마 작품으로 인기를 얻은 상태였는데, 그런 상황에서 소속사에서 제시한 커리어 계획에 조로사 배우는 불만을 느끼게 만들었다는 거죠.
《일념소심렴도애 一不小心捡到爱》 드라마 작품을 촬영하는 동안 조로사 배우는 실제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었고, 팬들은 실제로 그녀가 온라인에 부정적인 글을 많이 올렸던 것을 발견했다고 해요.
하지만 그 '여자 매니저' 입장에서는 이 작품 계약 당시에 조로사 배우가 반대하지 않았었고, 당시 조로사 배우와 류특 배우가 연인 관계였기 때문에 여자친구가 남자친구를 돕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했다는 거죠. 그런데 조로사 배우가 그 일로 인해 계약 해지를 요구하자 여자 매니저는 받아 들일 수가 없어서 우울증에 빠졌다는 거였죠.
그리고 앞서 말했다시피 조로사 배우가 계약 해지를 한 이후 여자 매니저는 자신의 SNS 계정에 '휴식 중'이라고 밝히며 사실상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얘기를 했었다고 하죠. 이후 여자 매니저는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우울증을 극복하고 다시 일을 시작하기로 결심했다고 해요. '천지만두 11'은 조로사 배우와 전 여자 매니저가 서로 다른 주장을 하고 있다 보니 누가 정말 옳고 그른지에 대해 판단하기 어렵다고 말했다고 하죠.
그리고 공교롭게도 조로사 배우는 장문의 글에서 전 매니저가 거액의 '위약금'을 받고 나서도 연예계 업계에서 자신을 비방하고 허위 사실을 유포해서 고통을 가중시켰다고 언급했거든요.
그리고 이 전 여자 매니저는 얼마 전 알게 된 업계 관계자와의 대화에서 조로사 배우의 안 좋은 결점에 대해 낱낱이 폭로했고, 특히 조로사 배우의 연애사까지 언급을 해서 신뢰할 수 없는 사람이라는 뉘앙스를 풍기기도 했다고 하죠.
조로사 배우가 데뷔 초에 서이약 대표의 친구인 우정 대표의 드라마 《봉수황 凤囚凰》 작품에 출연했었는데, 조로사 배우가 소속사와 계약을 해지하자 우정 대표가 갑자기 나서서 조로사 배우를 '녹차 绿茶(겉은 순진해 보여도 속으로는 내숭덩어리)라고 하며 비난하면서 서이약 대표를 위해 복수를 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고 하더라고요..ㄷㄷ;;
조로사 배우의 팬들은 우정 대표가 서이약 대표와 함께 조로사 배우를 괴롭혔고, 이것이 조로사 배우가 우울증에 걸리게 된 가장 큰 주범이었다고 하더라고요..
흐음.. 정말 양측의 이야기를 다 들어봐야 된다고 하지만.. 누가 정말 더 옳고 그른지는 알 수가 없지만.. 흐음.. 제 생각이 옳은 판단일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여성 매니저는 조로사 배우를 키우기 위해 자신이 엄청 노력하는 만큼 조로사 배우가 자신이 만족스러워할 만한 상태의 배우로 성장하기 위해 엄청 좀.. 혹독한 방법을 사용했던 것이 아닐까 싶네요.. 그렇다 보니 조로사 배우의 입장에서는 엄청난 비방과 모욕을 받아야 했으니 당연히 자존감 하락과 괴롭음을 동반할 수밖에 없었을 거고.. 인지도가 한번 올라갔던 타이밍에 한번 더 점핑하기 위해서는 더 좋은 작품에서 좋은 캐릭터를 맡아야 되는 상황인데 그 상황에서 오히려 더 낮은 수준의 작품을 하라고 했으니 음.. 그 상황도 매우 괴로웠을 거 같아요.. 그리고 여자 매니저.. 물론 그녀가 정말 조로사 배우를 잘되게 하기 위해서 엄청나게 영업을 하고 노력하고 고생을 많이 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렇게 공을 들이고 투자한 배우가 잘 되고 나니 계약해지를 해달라고 했으니 뒤통수 맞은 느낌이 들겠죠.. 하지만 그녀의 진심을 알겠지만.. 조로사 배우를 키우는 과정 속에서 자신의 입맛대로 그녀를 만들려고 했던 게.. 그게 또 너무 강압적이고.. 폭력적이었던 건.. 진심을 알겠으나 잘못된 방식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그리고 현재 어찌 되었든 조로사 배우의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이 상황에서 굳이 그녀의 연애사까지 들춰하면서 이야기를 할 필요까지 있었을까.. 싶기도 하고요. 솔직히 현재 이일동 배우, 장릉혁 배우, 노욱효 배우 등 정말 그 여자 매니저 회사 소속 아티스트들을 보면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며 인기가 많은 배우들과 함께 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그녀의 능력만큼은 인정해야 하는 부분이 맞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그녀가 과거 조로사 배우에게 한 행동은 좀 더 어른으로서는 성숙지 못한 행동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거액의 위약금을 어찌 되었든 받았고.. 그 이후에 뒤에서 계속해서 비방하고 거짓 루머를 유포하고.. 에휴.. 조로사 배우.. 이 여자 매니저와의 일이 아니더라도 여러 부분들로 정말 힘든 상황을.. 현재 정말 잘 나가는 여자 배우이지만 그렇게.. 행복하진 않았을 거라는 게.. 정말 느껴지네요..